뉴 에스엠 파이브 New SM5 2010년~2012년까지 생산한 차량 일명 죠스바 본닛. ㅋㅋㅋ
2열 시트에 엉뜨를 하고 싶다고 의뢰 문의 상담을 했다.
가능하고, 전원부 스위치 버튼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다고 안내 후 자세하게 비교 설명을 했다.
열선 시트의 버튼은 두가지 종류가 있다.
- 강, 약 조절되는 똑딱이형 버튼이 있고......
- 3단계로 조절되는 디지털 버튼이 있다.
가격은 단계별로 작동되는 스위치 버튼이 5만원 더 높다.
이게 강약 조절되는 똑딱이형 열선 스위치 버튼이다.
이제 쉽게 이해했재? ㅋㅋㅋ
친절한 필자 아이가?
죠스바 보닛 맞재? ㅋ
이게 New SM5 2010~2012MY 차량이다.
보닛이 죠스바처럼 생겨서 붙은 별칭인 듯 하다. ㅋ
ㅈ ㅏ~
2열 문을 열고 작업을 시작해볼까?
2열 열선 작동 스위치를 어디에 설치해야할까?
고민하며, 깔끔하고 순정품처럼 보일 수 있도록 감각을 살려보자.
요리 보고?
저리 보고?
그래!
결심했어!
2열 리어 에어 벤틸레이션(송풍구) 아래 부분에 공간이 있으니 딱 중간에 위치하기도 하고......
여기에 설치하면 뒷좌석에 탄 사람들이 작동하기 편리하겠지?
바로 여기다.
어피치가 손가락으로 표시하고 있는 이 부분에 장착 시공하기로 한다.
헉헉헉......
2열 시트를 다 뜯어 냈다.
탈거한 2열 시트에 엉뜨(엉덩이 뜨겁게) 등뜨(등 뜨겁게)하는 열선을 시공해야 한다.
이렇게 탈거한 시트를 또 한번 더 가죽을 벗겨내야 한다.
안장 부분(엉덩이 닿는 부분)의 메모리폼이다.
가죽을 벗겨내면 이렇게 메모리폼이 나온다.
꼭 짐승의 살가죽을 벗겨낸 것 같은......
후덜덜......
위에 보이는 것처럼 열선 부속품을 메모리폼에 붙여야 한다.
등받이부터 안장까지 꼼꼼하게 잘 붙여서......
ㅈ ㅏ~
이제 마감해야지?
열선 시공 후 전원 스위치 작동 여부 꼼꼼하게 확인 후......
덮자.
꼭 무슨 의사같애? ㅋㅋㅋ
수술할 부위 열어서 수술 완료 후 덮자고 하는 것처럼...... ㅋㅋㅋ
전류가 흐를 수 있는 전선과 작동시키는 스위치 연결부를 깔끔하게 보이지 않게 시공 작업해준다.
2열 열선 스위치는 미리 알려준 저기에 장착했다.
리어 에어 벤틸레이션.
이쁘게 잘 시공했재?
데헷~ ㅋ
휴~
이제 분해의 역순으로 다시 조립해야지.
이 일이 이렇게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다.
ㅎ ㅏㅇ ㅏ......
시공 후 마지막까지 깔끔하게 마감해줘야 한다.
벗긴 가죽이 벌어지지 않고, 찢어지지 않게......
사람이 앉다보면 가죽 재질은 무게에 의해 또는 움직임에 의해 늘어지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고정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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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 ㅏ~
변신된 New SM5 2열 열선 시트의 사진을 살펴 보자.
BEFORE
New SM5 2010~2012MY
AFTER
New SM5 2010~2012MY
BEFORE & AFTER
차이를 느끼시나? ㅋ
전원 켰을 때......
오우야~
이쁘지 않나? ㅋ
New SM5 2열 열선 1단계 점등.
New SM5 2열 열선 2단계 점등.
New SM5 2열 열선 3단계 작동 모습.
완벽하게 잘 된다.
겨울철 대비 미리 2열에 열선 없는 차량은 필자에게 문의하여 작업 시공하길 적극 추천할께.
New SM5 2010~2012년식 2열 열선 디지털 방식 3단계 조절 스위치 엉뜨, 등뜨 작업을 마친다.
국산차, 수입차, 자동차시트, 카시트에 모든 것, 자동차 천장 방음, 도어트림, 열선, 통풍시트, 엉뜨 천연가죽시트, 나파가죽시트 문의는 위 연락처로 상담 문의해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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