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야기/대구시 달서구

[대구 달서구 두류동 맛집]광장코아 삼겹살 돈부귀 이베리코 돼지고기 특별한 식감에 감탄

by TNTBoss 2024. 8. 27.
반응형

돈부귀 본점

대구 달서구 두류동 돈부귀

대구 돈부귀 본점 이베리코 맛집

 

스페인산 이베리코를 좋아하지만 이렇게 특별한 식감 때문에 돼지 고기의 풍미를 더욱 더 살려주는 탓에 감탄사만 나오더라.

와아~ 어떻게 돼지 고기에서 아삭한 식감을 내면서 입안에서 육즙이 팡팡 터지는 육가공을 할 수 있었는지 그 기술 공법이 궁금하더라.

원래 금요일 예약 후 가려고 했었는데, 단체석을 받았다고 해서 미루어 주말 보낸 후 월요일 갔었나?

대구 달성 고등학교 맞은편 먹자 골목에 위치하는 돈부귀 본점.

자세하게 살펴 볼까나? ㅋ

 

여기다. 돈부귀 본점이다.

달고 맞은편이라 길 건너라서 두류동으로 해당되더라는...... ㅋ

이게 왜 중요하냐면 길 건너기 전이라면 서구 내당동일 것이며, 길 건너면 달서구로 구가 변하기 때문 ㅋ

 

 

돈부귀 돼지고기 특수 부위 전문이라고 한다.

: 부귀영화 한자 성어의 부귀 한자와 철자가 똑같잖아? 그럼 돈은 돼지 돈? 맞네~ 맞아. ㅋ

해석을 해보자면 가멸(재산이 넉넉히 많음) 부, 귀할 귀. 돼지로 인해 귀한 재산이 많음을 뜻하는 것인가?

 

 

돈부귀 본점. 식당 보다는 술집에 가깝다.

 

 

자~ 16시 개장과 동시에 입장한다. ㅋ

이 날 첫손님이다. 이 말씀.

 

 

돈부귀 돼지고기 특수 부위 전문점 실내 환경을 영상으로 살펴보자.

 

 

돈부귀의 차림표 구성과 가격표다.

이베리코 꼬들삼겹과 이베리코 돈치마살을 각 2인분씩 총 4인분을 주문했다.

 

 

좌석에 앉으니 기본 상차림이 이루어지고......

 

와아~ 식욕부귀 : 맛있는 고기 드시고, 부귀영화 누리래~ ㅋ

 

 

빈 속을 달래줄 파인애플~ ㅋ

 

 

쪽파 김치. 윽~ 이건 좀 짜더라~ 기대한 달달하고 매운 맛이 아닌...... ㅋ

 

 

와아~ 이게 대박이더라는......

콩나물 양념 무침.

진짜 맛있음.

 

 

이 날은 오토바이를 타고오는 바람에 대리 운전이 안되니 음료수를 마시기로 함. ㅋ

자~ 짠 할까요?

웬일이래? 필자가 술을 마다하다니...... 미친 ㅋ

 

 

스치면 인연. 스며들면 사랑. ㅋ

이런건 또 어디서 구했대? ㅋㅋㅋ 어릴 때 보던 신문에 실린 제일제당 광고.

 

 

맛있게 드시는 법. ㅋ 존대어까지 표현해가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정성스럽고 자세하게 표기했다.

 

 

유후~ ㅋ

절대로 필자가 놓칠 것 같나? ㅋ 기달 기달~ 다 먹은 후 차돌 삼겹 맛보기 해줄테니......

 

 

와하하하하하...... 미쳤다. 취중진담 나중진땀. ㅋㅋㅋㅋㅋㅋㅋ

크라운 맥주 옛날 광고. 와아~ 백화수복 ㅋㅋㅋ.

 

 

와아~ 뒤짐. ㅋㅋㅋ 죠다쉬 아나? 얼룩말 청바지. ㅋㅋㅋ

 

 

돈부귀의 급훈이 일회용 앞치마에 가려져 안 보인다. ㅋ

 

 

앞치마 두개 가져감. ㅋ

 

 

엥? 냉장고에 짐빔이?

 

 

여윽시......

요즘 하이볼이 유행하니까 ㅋ

 

 

ㅋㅋㅋㅋㅋㅋ 이제 이런게 기성품으로 나오다니......

 

 

본김에 한장 뽑아 써보자규~ ㅋ

 

 

보이나? 보여? ㅋ 강력 비타민 원기소. ㅋㅋㅋ 미쳤다. 감성. 그리고 어린이 영양소 비오비타 ㅋ

밑에 문구 뭔데? 아놔~ 이 집 왜 이렇게 웃김? '자리 좁다고 불평 말자! 옆에 여자가 내 여자가 될 수도 있다.' ㅋㅋㅋ 미친...... 그게 가능하긴 해? ㅋㅋㅋ

 

 

 

드디어 숯불이 들어오고......

 

 

이 숯불의 화력이 엄청날 줄은 생각도 못했다. ㅋ

밑으로 읽어 내려가다 보면 알 것임.

 

 

돼지 껍데기와 닭 염통이 기본으로 나왔다.

 

 

이어서 고기도 나왔는데...... 앗!

생고기 위에 소떡 소떡 올려져서 나오면...... 아...... 안타깝도다.

매우 심하게 구워야 되겠군. ㅋ 

일반 상식이 생고기 위에 다른 음식 올리지 마라 아님?

 

 

자~ 쫀드기도 나오고......

 

 

소떡소떡과 쫀드기를 숯불에 맛있게 구워주자~ 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보이나? ㅋㅋㅋ 사진 촬영 후 바로 뒤집으니 저리 됨.

다 탔다. ㅋㅋㅋ 이제 돈부귀의 숯불 화력 인정됨?

 

 

돼지 껍데기와 염통꼬치는 절대 태우지 말자. ㅋ

 

 

 

돼지 껍데기와 닭 염통 꼬치

 

 

 

어떄? 안 태우고 잘 구워졌지? ㅋ

염통 꼬치 구이는 필자 꺼라규~ 나 혼자 두개 다 먹을거임. ㅋ

 

 

돼지 껍데기는 먹기 좋게 보기 좋게 예쁘게도 잘랐다. ㅋ

 

 

콩가루 옆에 있는 양념장에 먼저 찍먹해보자규~ 뀨~ ㅋㅋㅋ

 

 

어우~ 알재? 다 알고 있는 맛 ㅋ

야들 야들하게 잘 씹힌다.

 

 

그 다음 두번째 염통 꼬치는 간장 양념장에 듬뿍 찍어 먹고~

 

 

된장찌개와 계란찜 그리고, 공기밥을 주문했다.

밥그릇 보소! 진짜 돈부귀 마음에 들구나~ 큰 일을 하려면 옛부터 밥그릇이 커야 된다고 했거늘......

아주 마음에 든다! ㅋ

 

 

된장찌개 맛있게 생겼재? ㅋ

과연 맛은 어떨까? 마~슨? ㅋㅋㅋ 어느 유툽의 먹방 유툽이 생각나노. ㅋ

 

 

소떡 소떡의 소시지도 먹고, 돼지 껍데기도 먹고...... 

역시 숯불 구이는 못참지~ ㅋ

바로 이게 불맛이지~

 

 

돈부귀의 이베리코 꼬들삼겹과 치마살이다.

 

 

돈부귀의 이베리코 삼겹살이다. 모양새가 네모다. ㅋ 작은 사각형 모양에 과연 어떤 식감과 맛을 가져다줄지? ㅋ

이름하여 돈부귀의 이베리코 꼬들삼겹이다.

기대된다. 돈부귀 사장님이 적극 추천해주셔서......

 

 

고기 구울 동안에 된장찌개 맛부터 볼까?

후루룹~ 으음~ 그으래~ 바로오 이 맛이야~ 맛있다. 괜찮다. 합격! 합격!

 

 

계란찜은 평범하다. ㅋ 맛도 심심하다. ㅋ

 

 

 

저기요!

잠깐만요!

이베리코 구워지는 거 보고 가실래요? ㅋ

 

 

맛있게 잘 굽고 있는 중. :)

화력이 좋아서 고기 굽는데 금방 구워지고 익혀져 기다릴 틈도 없다는...... ㅋ

조금 더 과장 표현하면 샤브 샤브인줄? ㅋㅋㅋ

불 위에 올라가자마자 익혀진다는......

 

 

계란찜 한 숟갈 할께요~

 

 

봐~ 딱 요정도 익었을 때 먹어야 제 맛이지~ ㅋ

 

 

콩가루에 듬뿍 찍어 먹어보자규~

와아~ 덥석!

으음~

우걱 우걱~ 냠냠......

뭐지? 이 식감은? 미친......

돼지 고기가 아삭 아삭한 식감에 육즙이 팡팡 입안에서 터진다고?

와아~

뭐 이런 신박한 식감에 담백하고 찰진 맛이더냐?

우와~ 감탄사가 절로 나옴.

 

 

젓갈에도 찍먹~

 

 

시커먼 양념장에도 찍먹~

 

 

콩가루에도 찍먹~

 

 

간장 양념장에도 찍먹~

 

 

와아~ 진짜 맛있다. 이건 뭐 글로써 표현하기 힘든 그런 표현 알잖아? 직접 가서 꼭 먹어봐라. 이건 진짜다.

무슨 깍두기인냥 아삭하면서 입안에서 터져나오는 육즙이 팡팡하며 고기 본연의 맛을 유지한채......

어우~ 이건 진짜 글로써 표현이 안된다.

2차전 새로 또 굽자 구워~

 

 

빨리 빨리 구워져라~

너 이베리코 꼬들 삼겹 진짜 이름값 하구나? ㅋ

 

 

이 녀석. ㅋ 귀엽노. 밥 그릇이 큰거는 다 이유가 있는데......

참 맛없게 먹는다. ㅋ

필자 같으면 된장찌개 몇술갈 올리고, 콩나물 양념 무침 올리고 버무려 먹겠다. ㅋ

그리고, 고기 한점 먹고, 된장찌개 한두숟갈 떠먹 떠먹하고...... ㅋ

 

 

쌈도 싸먹어 보자규~ 뀨우~ ㅋ

와아~ 이 미친 식감. 돈부귀 이베리코 꼭 먹어봐~

이건 글로 표현이 안되니까!

 

 

숯불에 구운 마늘도 함께

 

 

김치는 담근 김치 아님. 판매용 김치맛. ㅋ

 

 

쌈무 넣으니 달달해서 이번에는 쌈무 빼고 쌈싸먹기. ㅋ

 

 

세번이나 재요청해서 받아 먹은 맛있는 콩나물 무침.

 

 

자~ 이제는 꼬들 삼겹 다 먹었으니, 이베리코 치맛살 구워볼까나? ㅋ

 

 

 

저... 저기요! 잠깐만요! 괜찮아요? 많이 놀랬죠? 이베리코 치맛살 숯불구이 냄새가 느껴질만큼 고기 굽는 영상 보고 가세요. ㅋ

 

 

 

잘 구웠다. ㅋ

 

 

돈부귀의 이베리코 치맛살 맛 볼까요? ㅋ

와앙~ 

덥석~

오물 오물 냠냠냠......

오우야~

미친 이 집 도대체 뭐지?

고기를 어떻게 숙성했길래?

이런 미친 식감의 고기맛이 나지?

와아~ 미쳤다.

꼬들 삼겹과는 또다른 색다른 식감과 맛.

크흐~

도랏! ㅋㅋㅋ 진짜 이 날 소주를 못 마셔서 너무 안타깝도다~ ㅋㅋㅋ

 

 

깨끗이 헤치움.

다 먹었으니 이제 뭐해야되죠?

 

 

그렇죠~ 바로 영수증 후기를 작성한 후 맛보기 차돌삼겹을 먹어봐야쥬~ ㅋㅋㅋ

 

 

이건 차돌 삼겹 아닙니다.

옆 좌석에 어여쁜 여성분께서 드시고 계시길래 고기가 너무 예쁘게 육절되어 사진 촬영 허락 받고 촬영한거임.

진짜 이쁘죠? ㅋ

사진에 있는 고기명은 한돈 꽃삼겹이라고 하네요~

이건 다음에 먹어 봐야겠어요. 두께가 얇아 거의 대패 수준인데요? ㅋ

 

 

다 구웠을 때 고기 모양새는 이렇답니다. ㅋ

맛있게 잘 드세요~ 촬영에 허락해주심에 고마워요~ 

 

 

자~ 이제 영수증 후기 작성한 것 직원에게 보여주니 맛보기용 차돌 삼겹 1인분이 제공되고......

 

 

와르르...... ㅋㅋㅋ 쏟아부어라.

 

 

동그랗게 말린 이 녀석을 천천히 펴주자규~ ㅋㅋㅋ

 

 

지글 지글

보글 보글

응? 보글 보글은 아닌가? ㅋ

 

 

너무 빨리 굽히는구나~ ㅋ

한입 맛볼까용?

크와앙~

오물 오물 냠냠냠......

응? 아......

식감과 맛은 다 알고 있는 차돌박이 맛인데......

음... 이 차돌 삼겹은 냄새가 입안에 올라오더라는...... ㅠㅠ

 

 

조금 더 구워서 다시 한번 더 도전~

에잇~ 크와앙~ 덥석!

냠냠냠......

 

으음...... 역시나 똑같다. 냄새 ㅠㅠ

 

 

잘 먹고 갑니다. 대구 돈부귀 본점 적극 추천드립니다. 돼지 고기 특수 부위 전문점.

 

위치는 여기다.

대구 돈부귀 본점 돼지 고기 특수부위 전문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