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용 후기 이야기

신매동에 생굴 해안 조개 구이 찜 괜찮은 조개집 발견

by TNTBoss 2023. 3. 28.
반응형

생굴 해안 조개구이, 찜

대구 수성구 신매동 조개 구이, 찜

생굴 해안 조개 구이, 찜

 

필자는 조개를 좋아한다. 바다에서 나는 해산물을 포함해서 새우같은 갑각류도 너무 좋아한다.

오랜만에 조개 구이나 조개 찜을 먹고 싶어 집 근처에 검색하다가 한 곳을 찾았다.

별도의 주차장이 없어서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저녁에는 대로변에 잠깐 주차해도 괜찮을 것 같다.

 

 

바로 이곳이다.

생굴 해안 조개 구이, 찜.

문어, 독도 새우, 대하, 소라, 대게, 오징어, 활어회 등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다.

 

 

입구에 들어서기전에 외부에서 보이는 수족관에 눈에 띄는게 있었다.

바로 이 녀석들이다.

일명 닭새우라고도 표현한다.

정확한 표현은 독도 새우다.

새우값이 폭등한 것인지?

이 활 독도 새우는 값이 꽤 나간다.

독도 새우도 회로 먹고 대가리는 구이로 먹고 싶다.

가격이......?

 

 

와아~

많다.

이게 다 얼마야? ㅋㅋㅋ

 

 

산낙지도 있고......

 

 

ㅈ ㅏ~

들어가보자.

 

 

분위기는 뭐 일반 식당처럼 편안한 분위기다.

 

 

생굴 해안 조개구이, 찜의 차림표 구성과 가격표다.

참조하라. ㅋ

 

독도 새우 가격 봐라? 후덜덜......

필자는 오늘 조개찜 소짜를 주문한다.

 

 

문어는 직접 잡아 먹는 걸로...... ㅋ

 

문어의 효능

  1. 다이어트, 생리 불순 해소
  2. 혈관계 질환 개선
  3. 피로 회복
  4. 시력 향상
  5. 두뇌 발달 및 성장 발육
  6. 노화 방지
  7. 당뇨 개선

음......

한가지 더 있는데...... ㅋ

남자의 정력에 대단한 효과가 있단다. 진짜다! ㅋ

 

 

조개의 효능

 

  1. 다이어트.
  2. 피로 회복.
  3.  빈혈.
  4.  숙취 해소.
  5. 고지혈증 예방.

 

식당 내에 수족관에 있는 조개를 촬영해봤다.

고동이다.

싱싱하네~

유리벽에 딱 붙어 있잖아? ㅋ

 

 

가리비가 천지삐까리다. ㅋ

 

 

해삼도 있다.

징그러운 녀석들. ㅋ

 

 

멍게다.

 

 

마음에 드는 자리를 선택하고, 기본 찬 구성이 식탁위에 올려진다.

 

 

ㅈ ㅏ~

그럼 조개찜에 빠질 수 없는 친구들을 부르자.

바로 이 녀석들이다.

소주와 맥주 콜~

ㅋㅋㅋ

 

 

와아~

등장했다.

조개 구이 찜 등장이오.

먹음직스럽고, 커다란 조개찜통이 마음에 든다. ㅋ

 

 

친절하게 먹기 좋도록 어묵을 꼬치에서 빼서 가위로 잘라주시는 사장님. ㅋ

저는 꼬치에 꽂힌채로 먹는게 더 좋은데...... ㅋㅋㅋ

아놔~

진짜......

왜 그러세요? ㅋ

물어보고 친절을 베푸시지 그러셨어요? ㅋ

먹기 좋게 잘라주셔서 고맙습니다.

 

 

어때?

이 정도 조개찜이 45,000원 소짜 양이야.

이게 2인분의 양이니 참조해.

 

 

고구마는 먹기 좋게 필자가 과도로 껍질만 깎아봤어.

원래 땅에서 자라는 것은 껍질채로 먹는게 영양소가 더 풍부한데......

 

 

이건 가오리 회 무침이야.

 

 

조개도 먹어 보고~

음......

알재?

다 알고 있는 그 맛이야.

쫄깃하고, 식감 좋고, 짭쪼름하면서 고소한 맛이야. ㅋ

 

 

어묵도 냠냠 해보고......

 

 

가리비야.

관자가 딱 붙어 있는데, 숟가락으로 살살 밀어내면 잘 떨어져.

이 맛은 게맛살 맛이야.

가리비는 조개 맛과 게살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백합이라고 불리는 조개야.

이 녀석도 쫄깃하고 식감이 아주 좋아. ㅋ

 

 

조개를 충분히 맛본 후......

찐만두도 한입 베어 먹어 보자고!

 

 

앙~

콰직......

냠냠냠......

여윽시...... 조개찜과 함께 쪄서 그런지 더 쫄깃한 만두피와 속의 고기도 더 담백하고 맛있게 느껴지는 것은 필자 기분 탓일까? ㅋ

 

 

ㅈ ㅏ~

이런 구성에 술이 빠질 수 없겠재?

짠~

잔을 부딪히며 한잔 빨자꾸나~ ㅋ

 

 

이거 잘 알재? ㅋ

입술에 딱 갖다 붙여서 후우웁 하면서 흡입하면 조개 살이 쏘오옥 빠져서 입안으로 들어가면 맛있게 씹어 삼키면 됨.

단!

흡입력이 좋아야겠지? ㅋ

 

가끔 이건 먹기는 불편해도 먹는 방법이 재밌어서 손이 자주 가.

그리고, 입안에 흙이나 모래 같은게 씹히지. ㅋ

그것도 이거 먹는 재미라고 생각하면 괜찮아. ㅋ

 

 

조개 국물이 먹고 싶은데, 찜기 밑에 깔려 있더라.

하......

어쩌지?

다 먹고 국물을 먹어야 하나?

사장님을 호출하여 도움을 청하니, 와아~

찜기 틀이 분리가 되더라는......

찜기 받침대 반을 덜어 내고 조개 국물을 떠 먹을 수 있도록 친절하게 잘 해주심. ㅋ

 

 

국물 밑에는 홍합(열합)이 잔뜩 깔려 있다는......

국물 한모금 들이켜볼까나?

후루릅~

오우~

맛있다.

맛있어. ㅋㅋㅋ

 

 

조개찜 맛있다. 맛있어. ㅋ

냠냠냠......

 

 

소주가 부족할 수 밖에...... ㅋㅋㅋㅋㅋㅋㅋ

제로투 없어요?

제로투 주세요!

필자는 요즘 제로투!

완전 증류수란 말이지! ㅋㅋㅋ

 

 

ㅈ ㅏ~

필자의 깔끔한 성격 나온다. ㅋ

조개를 다 까서 찜기 위에 올려 두고 먹기 좋도록 껍데기와 살을 분리 시켰다. ㅋ

 

 

이제 게임을 시작하지! ㅋㅋㅋ

2차는 어디로?

다 못 먹어서 포장 용기에 담아서 갔다는...... ㅠㅠ

잘 먹었다.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원래 조개가 저렴하지는 않지? ㅋ

맛있게 잘 먹고 간다.

중짜 시키면 문어도 한마리 올려주는 것 같던데...... ㅜㅜ

다음에는 중짜로 시작해보자.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