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야기/경상북도 경산시

[경산 진량읍 맛집]서산옥 곰탕 내장탕 상호인데 갈비탕이 유명한 집

by TNTBoss 2023. 3. 28.
반응형

경산 진량읍 갈비탕 맛집

상호는 서산옥 곰탕 내장탕임

소갈비탕이 양 많고 맛있는 집

 

경산 진량읍 구. 경산 ic 입구 근처 진량고등학교 근처에 숨은 맛집이 있다.

상호는 서산옥 곰탕, 내장탕인데 이 집은 소갈비탕이 유명하다.

상호 바꿔야 할 듯...... ㅋ

필자가 이용한지 10년이 넘었는데, 간만에 또 찾게 되어 사진으로 담아 본다.

자~ 살펴보자.

 

 

간판에 보이는 상호를 봐라.

갈비탕집이 아니다. ㅋ

서산옥 가마솥 곰탕, 내장탕이라고 표기되어 있다.

낡고, 햇볕에 많이 쬐어 색상이 변질되고, 세월의 흔적이 보이재?

출입구 오른쪽에 큰 가마솥이 보인다.

 

 

아침부터 해장하러 고고싱!

들어가보자.

 

 

경산 진량읍에 위치한 서산옥 곰탕 내장탕 식당 실내 내부 환경은 이러하다.

아침인데도 사람들이 제법 있다.

맛집 맞재? ㅋ

 

 

신발 벗고 들어가서 앉아서 먹을 수 있는 평상 공간도 있다.

 

 

왕갈비탕을 먹어야 한다.

왜?

갈비탕이 유명하니까! ㅋ

가격은 1인분 14,000원.

 

 

갈비탕 집인데도 기본 반찬 구성이 알차게 나온다.

6찬 구성이다.

 

 

갈비탕에 첨가할 후추와 소금. 그리고, 고추 다대기 양념장.

 

 

갈비탕 등장이오.

보여?

국그릇의 크기와 왕갈비의 크기가?

ㅋㅋㅋㅋㅋㅋㅋ

 

 

ㅈ ㅏ~

이렇게 갈비 한 덩어리를 꺼내어 볼께.

집게로 잡고 촬영했는데, 크기가 감이 오는가?

 

 

ㅇ ㅓ ㄷ ㄷ ㅐ?

괜찮지?

그리고......

서산옥 소왕갈비탕의 갈비 특징이 있어.

고기맛도 좋지만......

갈비가 뼈에서 깔끔하게 벗겨져~

ㅋㅋㅋ

 

 

주인장님께서 직접 시연을 보이고 있음.

보이지?

갈비살이 뼈에서 쏘오옥 빠지는 것. ㅋ

 

 

어때?

깔끔하지?

고기 육질도 얼마나 부드러운지 아나?

입에서 그냥 녹아서 혓바닥 전체가 춤을 춘단 말이다. ㅋㅋㅋ

 

 

깨끗해요~ ㅋ

 

 

해장하러 왔는데......

여윽시......

해장은 뭐다?

술로 해장해야 된다? ㅋㅋㅋ

 

 

오우~

이 깔끔한 뼈다구 분리 해체술. ㅋ

뼈만 쏘옥 빼서......

왕소갈비는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 주자. ㅋ

 

 

우왕~

왕소갈비 덩어리다. ㅋ

 

 

먹기 좋게 한입 크기로 쑥닥 쑥닥 썰어주고 국물에 퐁당~ ㅋㅋㅋ

 

 

이렇게 밥을 깻잎을 싸서 한입 먹어주고~

 

 

김기루를 올려서 먹어 주고~ ㅋ

 

 

소왕갈비탕 안에는 이런 당면도 들어 있으니 참조해.

이거 한 그릇 뚝딱이면 배가 터질 것 처럼 불러.

그리고, 든든해!

그럼 어서 먹으러 출발해야지? ㅋㅋㅋ

 

 

어우야~

배가 불러......

터질 것 같아......

ㅇ ㅏ......

맛있다.

 

 

도저히 저 훌륭한 소왕갈비탕의 진하게 우려낸 국물을 다 마실 수 없었다.

배가......

배가 터질 것만 같은 그대~ ㅋ

필자가 추천하는 진량읍 신상리의 맛집이니까......

후회없을거야!

진량에서 갈비탕은 이 집이야!

반응형